서청솔요양병원

커뮤니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약속합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청솔요양병원(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scsh.co.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사이트" 란 서청솔요양병원이 정보 및 서비스(이하 “서비스”이라 함)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만든 온라인 공간입니다.
나.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다. “서비스”이라 함은 병원이 운영하는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병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나, 이용자가 변경약관에 대하여 동의한 경우 및 병원이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공시 내지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라도, 그 내용과 효력이 약관과 동일함을 회원이 분명히 알 수 있게 서비스 내에 적시되어 있을 경우, 그 사항은 약관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병원은 이용자에 대하여 아래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예약서비스 :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인터넷진료예약서비스, 인터넷건강검진예약서비스 등과 기타 각종 관련 서비스입니다.
(2) 상담서비스 :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상담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3) 정보서비스 :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4) 교육등록서비스 :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등록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5) 커뮤니티 서비스 :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게시판 등 일체의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말합니다
(6) 기타 : 병원이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 협력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6조 (서비스 이용)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 하단에 있는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라는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본 약관을 숙지하고 그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자는 전자적 방식(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을 말합니다)으로 병원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은 이용자 자신의 실명으로 해야 합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7조 ( 이용자에 대한 통지 )

(1) 병원이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병원에 제출한 전화나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8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병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이용 시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제4장에 따릅니다.
(3) 병원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4) 병원은 서비스 이용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등 다음에 해당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나.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라.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
마.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

(2) 제9조 (1)항의 경우를 제외한 개인정보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병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병원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4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0조 (개인정보 수집 종류)

(1) 병원은 서비스 이용시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및 예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항목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항목으로 합니다.

가. 성명 (서비스 이용을 하는 사람의 실명)
나. 연락처 (핸드폰 또는 전화번호)
다. 전자 우편주소(E-Mail)
(2)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하에서 이루어지며 회원은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된 경우 의료법 기준에 준합니다.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 참조)

제12조 (개인정보의 보호)

(1) 병원은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1의 경우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기관에 성명, 주소 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나.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병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 제한, 정지 등

제13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병원은 날짜 또는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병원은 일주일 전에 미리 사이트 내에 게시하도록 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1) 병원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공사 등의 공사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15조 (손해배상)

병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병원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위반하거나 병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의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면책)

(1) 병원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병원은 이용자가 병원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병원은 이용자 내지 타인이 서비스 내에서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병원은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개입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장 보칙

제17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병원은 건전한 인터넷문화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병원이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게시물, 자료
나. 서비스에 위해 내지 지장을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 포함된 게시물, 자료
다.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자료
라.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자료
마.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자료
바. 전체 이용자들을 위한 공간에 용도와 목적에 부합하지 않은 게시물, 자료
사. 기타 제9조 1항의 행위에 의한 게시물
(2) 병원은 전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필요한 조치 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8조 (지적재산권)

(1) 이용자가 사이트내 게시물 게시, 자료등록 등의 방법으로 게시물, 자료를 제공하는 행위는 명시적 반대의사 표시가 없는 한, 병원에 완전한 저작권법공중전달권(Right of Communication to the Public)을 부여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전항의 행위는 병원이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장래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유보됩니다.

제19조 (관할법원)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관할로 합니다.

부칙(2020년 8월 1일)

1.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8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입원상담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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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5-310-5500/010-9906-7759(원무과장)